혜성처럼 등장한 유비소프트의 배틀로얄 신작! 하이퍼 스케이프(Hyper Scape) 다운로드/설치/하는 법

반응형

게임 정보

하이퍼 스케이프
하이퍼 스케이프

유비소프트에서 만든 FPS, 배틀 로얄 게임 하이퍼 스케이프(Hyper Scape)입니다! 하이퍼 스케이프는 2020년 07월 12일에 갑작스럽게 오픈 베타와 함께 등장했습니다. 그리고 약 한 달 후인 2020년 08월 11일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유비소프트답게 당연히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고 있습니다!

하이퍼 스케이프는 Uplay 통해서 다운로드 하여 무료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https://www.ubisoft.com/ko-kr/game/hyper-scape

위의 링크로 들어가게 되시면 하이퍼 스케이프를 다운로드 하실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는 유비소프트 계정이 필요합니다!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 Uplay가 설치되어 있는 분이시라면 Uplay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소개

1~3명에서 분대를 이루어 플레이하게 됩니다. 에이펙스는 강제적으로 3명을 맞춰서 시작하지만 하이퍼 스케이프는 배틀그라운드처럼 선택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의 다른 점이라면 배경이 에이펙스 레전드에 비해서 더욱 미래적이고 게임 진행이 빠릅니다. 배틀그라운드나 에이펙스 레전드랑 다르게 방어구(실드)가 없고 총에 부착할 수 있는 파츠가 없습니다.

핵이라고 하는 스킬이 존재하며 순간이동, 무적, 투명화, 치유 등등의 다양한 스킬이 있습니다. 핵은 최대 2개까지 소유할 수 있으며 소모성 스킬이 아닌 쿨타임만 된다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츠가 없는 대신에 같은 총을 여러번 먹을 경우 무기의 장탄 수가 증가하거나 피해량이 올라갑니다. 한 번 더 먹게 되면 자동으로 총알이 장전되고 4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습니다. 4단계 강화를 하는 경우 독특한 모션이 있습니다.

헥(스킬) 또한 무기와 마찬가지로 여러 번 먹게 되면 핵이 강화됩니다. 쿨타임 시간이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비행기나 수송선을 타고 자기가 원하는 지역에서 내리는 배틀그라운드나 에이펙스 레전드랑 다르게 맵의 한쪽 모서리에서 시작하게 됩니다. 이상한 캡슐을 타고 시작하게 되는데 처음이라면 얼타다가 착륙이 늦을 수 있습니다. 자기장이 원의 형태로 좁혀지는 다른 게임과 다르게 일부 지역이 제한되는 형태입니다.

게임의 승리 조건은 어느 배틀로얄이랑 똑같게 자신의 분대만 살아남을 경우 승리합니다. 하지만 특별한 승리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왕관을 먹는 것입니다. 게임 후반부에 왕관이 등장하게 되는데 왕관을 먹은 상태로 죽지 않고 일정 시간을 버티면 승리하게 됩니다.

게임 리뷰

저는 베타가 나왔을 때 그냥 영상으로만 보았습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 개발팀이 만든 프로젝트라고 들어서 시즈랑 비슷하다고 생각했는데 시즈랑 같은 점은 감도만 같았습니다.

레인보우 식스 시즈랑 다르게 TTK가 상당히 길어서 놀랐습니다. 게다가 점프가 없고 슬라이딩이 없는 시즈랑 다르게 슬라이딩이 있고 슬라이딩이 빠르고 엄청 길어서 놀랐습니다. 에이펙스에서 하는 슬라이딩보다 체감상 더 빠르다고 느꼈습니다.(평지 기준입니다. 내리막길은 에이펙스가 압도적으로 빠를 거라 생각합니다.) 낙하 피해도 없고 점프도 두 번이 가능한 더블 점프가 되어서 기동성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맵 곳곳에 있는 점프 패드를 사용하면 맵이 줄어들고 있고 멀리 있어도 충분히 안전 구역으로 들어갈 수 있어서 자기장에 죽는 불상사는 없었습니다. 자신이 제한 구역에 있으면 가까운 안전구역을 UI로 보여주는 점 또한 정말 좋았습니다.

총의 데미지가 정말 약하다고 느껴졌습니다. 물론 헤드샷 피해량은 강력합니다. 저격소총 중에서 4단계 업그레이드를 하고 머리를 맞추면 한 방에 쓰러지기는 합니다만 더블 점프가 있고 슬라이딩이 있고 순간이동 스킬도 있고 무적도 있고... 날아다니는 사람의 머리를 맞추기가 영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도 충분히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게임 최적화도 나쁘지 않았던 것 같았습니다. 핵을 사용하고 총을 쏘거나 맞는 등등 대부분 상황에서 프레임 드롭이 심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총을 쏘거나 핵을 사용하면 조금의 프레임 드롭이 있었지만 배틀그라운드 초기의 연막탄처럼 떨어지지 않습니다. 저는 일어나지 않았지만 다른 유저들은 게임이 멈추는 프리징 현상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에이펙스보다 훨씬 간단하고 직관적이라 배우고 익숙해지는데 정말 짧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무료인 만큼 가볍게 접해보기에도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