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성 무기를 만들어 적을 격파하자! 게임 추천 비시즈!(BESIEGE)

반응형

게임 정보

 

비시즈 상점 페이지

 

샌드박스형 공성 시뮬레이션 게임 비시즈(Besiege)입니다! 비시즈는 2015년 01월 28일에 앞서 해보기로 나왔고 약 5년 후인 2020년 02월 18일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게다가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고 있습니다!

비시즈는 스팀을 통해서 구매하고 다운로드 하여 게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store.steampowered.com/app/346010/Besiege/

위의 링크로 들어가게 되시면 15,500원의 가격으로 게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게임 소개

여러 종류의 부품들을 이용하여 자신의 공성 병기를 만들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게임입니다! 구조물 파괴나 적을 처치하는 등의 여러 가지 목표의 스테이지가 있으므로 미션의 목표를 파악하고 목적에 맞게 구상하여 제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바퀴나 프로펠러, 대포, 화염 방사기 등의 조작을 유저가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여 적을 더 쉽게 물리칠 수 있습니다. 가면 갈수록 강력해지는 적들을 물리치기 위해서는 유저는 더욱 정교하게 공성 무기를 제작해야할 것입니다.

게임 리뷰

저는 앞서 해보기에 구매를 했었습니다. 뭔가 많이 있지도 않았고 그때 당시에는 한국어도 지원하지 않아서 뭣도 모르는 상태로 그냥 막 붙여보고 그랬었는데요. 그럼에도 저는 재밌게 플레이했던 기억이 있네요. 캠페인에서 막히고 그랬을 때는 유튜브를 찾아봐서 따라 만들어보고 이렇게도 만드는 구나 하고 놀라고 다음 스테이지에서도 적용해보고 바꿔보고 그러다보니 더욱 게임에 빠져서 열심히 했던 기억이 나요.

근데 지금은 한국어도 지원하고 무언가 더 많이 생겨서 신기하더라고요. 그리고 예전에는 보병들이 아무리 많아도 그냥 꼬챙이를 앞에다가 달고 앞뒤로 움직이거나 회전하고 있으면 알아서 와서 죽어주니까 쉬웠는데 AI가 좋아진 건지 장비에 강화를 오지게 한건지 강력해져서 더는 무시하면 안 되겠더라고요...? 많이 아파서 놀랐습니다.

비시즈는 고인물 게임으로 유명하죠! 나는 투석기를 만들고 있을 때 다른 사람은 대륙간 탄도미사일을 만들고 겨우 떠다니고 폭탄을 겨우 하나 떨굴 수 있는 비행장치를 만들고 있을 때 다른 사람은 비행기를 만들고 승객을 태울 지경이니 말이죠.

그래도 캠페인은 혼자서 즐기는 것이니 자신이 무언가를 창작하거나 만드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시라면 샌드박스에서도 질리지 않고 할 수 있는 분들이라면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게임을 처음 접하는 분들은 웬만해서 튜토리얼을 넘기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충하거나 무시했다가는 방향전환도 어려워서 접을 수도 있습니다... 제 친구가 그랬거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