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캐릭터(요원) 소개 및 리뷰! 뿡뿡이 바이퍼!
캐릭터 정보
이름 - 바이퍼, VIPER
국적 - 미국
역할 - 전략가
캐릭터 스킬
패시브 - 독성 연료를 100까지 보유할 수 있고 라운드 시작 시 50을 보유한 상태로 시작합니다. 연료는 스킬을 사용하고 있지 않으면 채워지고 스킬을 사용하면 연료를 소모합니다.
바이퍼의 스킬은 뱀 이빨을 제외하고 피해량이 똑같으며 보호막 먼저 점차 닳아지다가 나중에는 체력이 감소합니다. 연막에 계속 머물러 있어도 체력이 0이 되어 사망하지는 않습니다. 계속 머물게 되면 1로 체력이 고정됩니다. 하지만 연막에서 나가면 들어가기 전의 체력과 방어구로 회복합니다.
본인은 뱀 이빨을 제외하고 자신의 스킬에 피해를 받지 않습니다.
뱀 이빨(C) - 화학 물질을 팔에다가 장전하여 발사합니다. 발사한 투사체는 벽에서는 튕기며 바닥에 닿으면 터져서 전개됩니다. 브림스톤과 피닉스의 장판처럼 지나가거나 서있으면 큰 대미지를 입습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장판 위에 있는 적에게는 스킬과 총으로 받는 대미지가 두배로 늘어납니다.
가격은 100이며, 최대 2개까지 스킬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독성 연기(Q) - 스킬을 발사하면 파괴가 불가능한 방사기를 설치합니다. 스킬 키를 눌러서 연막을 전개하고 끌 수 있습니다. 연막의 효과로 적의 시야를 차단할 수도 있고 연막에 들어가 있는 적은 피해를 입습니다.
방사기에 가까이 가서 다시 회수할 수도 있고 가격은 200이며, 최대 1개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독성 장막(E) - 시야를 보다 확실하게 가릴 수 있는 장막입니다. 건물이나 구조물을 피해 약간 사선으로 공중을 보고 사용하면 맵을 관통하는 장벽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 장막에 머무르면 똑같이 피해를 입습니다. 넓은 범위의 시야를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상대 시야 차단용 연막의 대용으로도 사용합니다.
스킬 키를 눌러서 독성 장막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독성 연료를 관리하면서 적절한 때에 상대의 시야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구매가 불가능하지만 라운드 시작 시에 채워집니다. 회수가 불가능하여 위치가 고정됩니다.
스킬 영상 넣기
독사의 구덩이(X) - 바이퍼의 궁극기입니다.
궁극기 포인트를 7개 모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엄청나게 넓은 범위에 큰 독성 연막을 생성합니다.
연막에 들어온 플레이어 모두 시야가 축소되고 피해를 입습니다. 바이퍼 본인은 연막에 대한 피해를 입지 않고 적팀이 연막에 들어와서 가까이 오면 바이퍼 입장에서는 적이 빨갛게 보인다. 바이퍼도 적팀도 시야가 축소되어 있지만 바이퍼는 빨갛게 보이기 때문에 가시성이 높아 적을 빠르게 보고 먼저 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아군도 피해를 입고 시야가 짧아지기 때문에 많은 적절한 타이밍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이퍼가 궁극기의 연막 안에 계속 체류해 있으면 궁극기의 연막은 계속 유지됩니다. 연막 밖으로 나가면 점차 게이지가 줄어들다가 연막이 사라지게 됩니다.
캐릭터 리뷰
거점을 장악하고 점령하는 데 있어서 강력한 스킬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연막과 장벽이 단순히 시야를 차단하는 게 아니라 아군에게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다른 캐릭터에 비해서 맵 이해도가 상당히 높아야 합니다.
스킬의 3개가 모두 지역을 컨트롤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잘 사용하면 유리한 위치를 잡고 상대의 진입과 공격을 봉쇄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바이퍼는 간접적으로 팀의 승리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맵의 이해도가 낮으면 아군의 시야를 방해하고 오히려 적에게 유리한 위치를 내어줄 수 있기 때문에 난이도가 상당한 캐릭터입니다. 독성 연료의 한계가 있어서 어느 정도의 계산을 필요로 합니다. 이러한 계산은 정보력과 해석을 해서 판단해야 하기 때문에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맵을 이해하고 잘 사용할 줄 아는 숙련된 플레이어가 사용하는 경우에는 모든 스킬이 까다롭습니다. 궁극기가 거점을 완전히 덮어서 진입을 어렵게 만들고 독성 장막이 거점을 반으로 나눠서 수비와 공격의 입장을 강제적으로 바꾸게 하고 연막으로 시야를 차단할 수 있기에 연료 계산을 잘하고 맵의 이해도가 높으면 정말 까다로운 캐릭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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