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로란트 캐릭터(요원) 소개 및 리뷰! 발로란트의 김두한 사이퍼!

반응형

발로란트 캐릭터 소개 사이퍼
발로란트 캐릭터 소개 사이퍼

캐릭터 정보

이름 - 사이퍼, CYPHER

국적 - 모로코

역할 - 감시자

캐릭터 스킬

함정(C) - 함정은 두 구간을 레이저 같은 직선으로 이어 지나가는 적을 탐지하고 이내 피해를 줍니다. 적이 함정에 걸리면 위치가 보이며 적이 함정을 파괴하지 않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함정 쪽으로 넉백 효과를 당하고 5의 대미지를 입습니다.

적 입장에서는 함정에 가까워지면 우우웅~ 하는 소리와 함께 반투명하게 함정이 보이게 됩니다. 파괴하지 않고 레이저의 직선을 피해 통과하는게 발각되지도 않고 사이퍼에게 파괴되었다는 정보도 안 떠서 제일 좋겠지만 사이퍼가 함정을 잘 설치하면 파괴하고 지나갈 수밖에 없습니다. 앉았을 때의 머리 정도 높이가 일반 점프로도 앉아서도 통과할 수 없는 높이입니다.

적군의 사격과 스킬 피해에 파괴가 되며 아군의 사격에는 파괴되지 않지만 아군의 스킬 피해에는 파괴됩니다.

가격은 200이며, 최대 2개까지 스킬을 구매할 수 있고 발동되지 않은 함정은 회수하여 돈을 아낄 수도 있습니다.

사이버 감옥(Q) - 원기둥의 모양으로 사이버 감옥을 설치합니다. 설치를 한 후 직접 격발을 해야 사이버 감옥이 전개되며 시야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적군이 사이버 감옥에 들어가게 되면 파직 하는 소리가 들리게 됩니다. 함정과 다르게 회수가 불가능합니다.

적이 몰려올 통로에 설치해두고 근접하면 원격으로 사이버 감옥을 활성화해서 적의 위치를 알 수 있고 사이버 감옥을 설치했던 곳에 함정까지 설치해두면 사이버 감옥으로 시야가 축소된 상황이라 함정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가격은 100이며, 최대 2개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스파이캠(E) - 원하는 지형지물에 설치가 가능한 카메라로 사이퍼가 원격으로 조종할 수 있습니다. 표식용 다트를 적에게 발사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고 화면을 통해 여러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표식용 다트에 맞은 적은 F를 눌러 제거하기 전까지 위치가 지속적으로 드러나게 됩니다. 스파이캠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스파이캠이 투명하게 되어 적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사용하고 있을 때는 잘 보이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구매가 불가능하지만 라운드 시작 시에 채워지고 회수를 할 경우에는 15초 후에, 파괴당했을 경우에는 45초 후에 다시 충전됩니다.

신경 절도(X) - 사이퍼의 궁극기 입니다.

궁극기 포인트를 7개 모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이 사망하고 20초가 지나기 전까지 가까이 가서 궁극기를 사용하게 되면 모자를 던지고 잠시 후 남아있는 적의 위치가 드러납니다.

사이퍼가 모자를 던지고 나서 일정 시간 후에 단 한 번만 적의 위치가 드러나기 때문에 돌격용이라기보다는 적의 동태를 파악하는데 많이 쓰입니다.

사이퍼의 모자는 궁극기 사용 후에 다시 회수되지 않아서 궁극기를 사용한 해당 라운드에서는 빡빡이인 상태로 다녀야 합니다. 은근히 웃기게 생겼습니다.

캐릭터 리뷰

혼자서도 길목을 커버할 수 있는 스킬과 특정 위치를 파괴되기 전까지 계속해서 감시할 수 있는 스킬들, 남아있는 적들의 위치를 모두 알려주는 궁극기로 최고의 시야를 자랑합니다. 어느 상황에서도 적의 위치에 대한 정보력이 뛰어나서 아군에게 유리한 흐름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주요 길목이 보이는 곳에 스파이캠을 설치하고 지속적으로 관찰하게 되면 적이 어디로 갈 것인지 얼마나 많은 적이 있는지 한 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든 스킬이 설치를 하고 나서 발동되는 스킬이기에 거점 방어와 적의 위치 정보를 확보하기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이 말은 공격에 있어서 적합한 스킬은 없다는 말입니다.

공격 시에는 뒤를 돌아오는 적팀에 대비하여 함정과 스파이캠을 설치할 수 있지만 직접적으로 교전에 도움을 주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이퍼는 함정 설계 능력이 크게 요구됩니다. 함정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맵과 지형지물에 대한 이해도가 있어야 합니다. 또 다른 전략으로는 함정과 사이버 감옥으로 적의 시야를 축소시키고 측면과 후방을 치는 매복 플레이를 할 수도 있습니다.

사이퍼의 명대사 : 시시시시시시시 시체는 어디 있지?

반응형